안녕하세요 모카빵순이입니다. 드라마를 잘 보지 않는데 주연배우인 김수현과 김지원을 좋아하다 보니 열심히 챙겨 보고 있습니다. 패션 보는 재미도 있고 주연배우들의 감정연기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눈물의 여왕] tvN 화제작 드라마 주요 인물소개
백현우(35세)/김수현배우
퀸즈그룹 법무이사/퀸즈백화점 법무팀장
서울대 법대에 로스쿨 출신의 변호사로 스마트한 두뇌에 본투비재벌보다 더 재벌스러운 비주얼의 포스이지만, 시골 용두리마을출신으로 퀸즈재벌 3세의 딸과 결혼할 때 마을사람들은 재벌과 결혼한다고 기뻐했다고 한다.
한때는 사랑한다고 믿어서 결혼했지만, 3년이 지난 지금 그는 이혼을 간절히 꿈꾸는 시작으로 나온다.
홍해인(34세)/김지원배우
퀸즈그룹 상무이사/퀸즈백화점 사장
스쾃 할 때 빼곤 일생 무릎 한 번 굽힐 일 없이 살아온 도도한 여왕. 오로지 남들한테 명령하며 절대 군주 같은 강자로 강남 한가운데 성처럼 고고히 솟아 있는 퀸즈백화점의 여주인으로 나오며, 그녀의 신조처럼 '안 되는 게 어딨냐? 안 하는 거지!"로 자긴 늘 하면 되었던 거처럼 백화점 매출 1조 클럽에 가입하는 것이 현재 목표로 나온다.
윤은성(34세)/박성훈배우
월가애널리스트출신 M & A 전문가
알만한 사람들 사이에선 될 투자, 안 될 투자 점쟁이 뺨치게 잘 찍어주는 투자가로 유명, 족집게 과외선생들 없으면 대학원논문도 쓸 줄 모르는 재벌 3세들에게 구세주인 셈. 자기들끼리 만든 사모임에서 세미나를 한다는 명분으로 거액을 주고 초청해 투자정보를 캐려는 사람들도 많지만, 그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사람은 많았지만 현재 사생활이 알려진 바는 없다.
홍만대회장(80세)/김갑수배우
홍해인 할아버지/퀸즈그룹 회장
돈만 있으면 귀신도 맷돌을 갈게 한다가 인생의 신조. 그 심플하고도 확고한 믿음으로 오늘날의 퀸즈그룹을 만들었다. 나이가 들수록 의심이 많아지고 사람을 잘 못 믿게 된다. 자식손자보다 더 믿는 사람이 30년 동안 호적에 못 오르고 곁을 지켜주고 있는 승희다.
모슬희(65세)/이미숙배우
홍만대회장의 동거녀
30년째 홍만대회장과 살고 있는 동거녀로 호적정리에 대한 욕심도 없고 그녀의 대답은 한결같이 "저는 호적 같은 데 관심 없어요"라며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눈물의 여왕] 방송영상 프로그램 1위와 6회 최고시청률 기록
3월 24일 방송된 6회 시청률은 수도권에서 최고 16.2%를 기록했고 전국가구 기준 평균 15.1%를 기록했습니다. 6회 줄거리요약해 보면 신혼여행지였던 독일에서 눈물의 재회를 마친 백현우와 홍해인은 오직 둘만의 시간을 만끽하며 신혼시절 걸어뒀던 사랑의 자물쇠를 찾아보기도 하고 행운을 준다는 클로버도 사며 평범한 데이트를 즐겼고, 2년째 이어져 오던 각방 생활을 청산하고 한 침대에 마주 누워 잠드는 등 부쩍 가까워진 부부의 거리가 보는 이들을 설레게 했습니다. 또한 치료가 어렵다고 이야기했던 독일의 암센터에서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면서 홍해인의 머릿속에 드리운 안개도 걷히게 되고, 백현우가 홍해인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의사를 설득해 낸 것으로 결과를 장담할 수는 없지만 시도를 해보겠다는 말만으로도 홍해인에게 희망을 주게 되는데 백현우, 홍해인부부가 독일에서 행복한 추억을 쌓는 동안 대한민국 퀸즈그룹에는 홍만대회장의 비자금을 관리하던 금고지기가 횡령죄로 구속되고 홍만대회장의 방에서 발견된 도청기가 백현우의 방과 연결되어 가족들을 충격에 빠졌는데 이는 백현우를 제거하고 퀸즈그룸을 삼키려는 윤은성(박성훈배우)과 그레이스 고(김주령배우), 그리고 천다혜(이주빈배우)의 계략이었습니다. 특히 윤은성과 같은 보육원출신인 천다혜의 실체가 밝혀지게 됩니다. 백현우, 홍해인부부가 집을 비운 틈에 몰래 백혀우의 방을 뒤진 윤은성이 금고를 찾아내고 그레이스 고가 금고 안의 이혼서류를 발견하고 윤은성, 그레이스고, 천다혜의 실체를 모르는 퀸즈그룹가족들은 이혼서류를 보고 분노하여 홍해인에게 전달되고 홍해인과의 장밋빛이 도로 위기를 맞이하며 어떻게 미래가 흘러갈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만들고 있습니다.
[눈물의 여왕] 비하인드 스토리
드라마 눈물의 여왕 촬영지 소개
드라마 '눈물의 여왕' 촬영지는 용두리마을, 경상북도 문경새재, 가은드라마세트장, 마성오픈세트장 등입니다. 이밖에도 내응 새마을센터, 내응보건소, 충청북도괴산군 연풍면 초등학교, 서울광진구 워커힐 애스톤하우스, 베를린궁전과 공원, 포츠담 베스티안 병원 등이 있습니다. 청주 오송, 강원도 정선 만항재, 고성 공현진항 송지호해수욕장, 퀸즈백화점의 촬영지는 매우 친숙한 곳 '현대 서울'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우들의 작품 선택과 연기이유
김수현배우:"배우로서 제가 맡은 캐릭터의 매력을 스스로 묻어두고 산다고 생각하는데, 박작가님이 쓴 캐릭터에는 묻어날 수 있는 색깔이 많은 것 같아요. 김수현은 "그 색을 잘 소화하면 매력적인 사람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다양한 매력을 재미있게 섞어 시청자들을 울리고 웃게 만들고 싶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지현배우:"오랜만에 부잣집 캐릭터를 만났어요. 그런 모습이 보고 싶다는 댓글을 본 기억이 있어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이것저것 준비했어요. 관련수업도 들었어요. 재벌가들한테도 많이 해주고 스타일링등에 신경을 많이 썼다"라고 말했습니다.
박지은 작가의 작품들
<별에서 온 그대> <프로듀사><사랑의불시착>을 써서 이미 유명한 작가입니다. <눈물의 여왕>으로 김수현배우와는 3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작품이라고 합니다. 또 결혼식장으로 등장하는 서울 워커힐 호텔의 애스톤하우스는 손예진과 현빈배우의 결혼식 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2022년 기준 애스톤하우스의 대관비가 약 2천만 원대에 결혼식을 위한 대관비 4천만 원 꽃장식값 2500만 원 별도로 든다고 하니 '세기의 결혼식'을 표현하기 위해 촬영비가 많이 들었을 듯합니다.
tvN드라마 눈물의여왕(2024)
장르 : 로맨틱코미디, 블랙코미디, 가족, 오피스
촬영기간 : 2023년 4월3일~ 2024년 2월 27일(사전제작)
방송기간 : 2024년 3월 9일~2024년 4월 28일(예정)
방송시간 : 토. 일요일 /오후 09:20~
방송 횟수 : 16부작+스페셜 1부작
채널 :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