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을 하다 보면 맛집을 검색하게 되고 입맛도 다르긴 하지만 육지에서 맛볼 수 없었던 제주도만의 특별한 요리들이 있습니다.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우리 동네에 있는 맛집 탐방 베스트 맛집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주 사계 무늬오징어 요리 "토끼트멍"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 182에 위치한 '토끼트멍'이란 식당의 메인메뉴는 무늬오징어요리입니다. 제주 최남단 아름다운 산방산과 사계해안 가는 위치 좋은 자리에 있는 가게는 국내 유일한 무늬 오징어 전문점이라는 자부심이 있는 곳으로 특제소스로 만든 물회를 사계절 즐길 수가 있습니다. 식당 장소가 협소해서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면 기다리지 않고 즐길 수가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저희는 4인기준 스페셜코스를 시켰더니 무늬오징어스페셜회와 숙회반반과 물회 회국수 무늬오징어 버터구이 4종의 안주류로 즐길 수가 있고 매콤무늬오징어볶음을 시켜 밥에 비벼 먹어도 술안주로 뚝딱 밥 한 그릇과 술이 잘 넘어갑니다. 제주바다요리로 모둠해물인 전복회, 소라회, 문어숙회까지 맛볼 수 있고, 다양한 무늬오징어요리로 젊은 친구들도 가족들도 즐길 수 있는 요리코스입니다. 사장님이 직접 무늬오징어 낚시로 잡아오신다는 게 더 신기하기도 하고 요리에 대해 친절한 설명도 좋았습니다. 인근에 관광지라 숙박시설이 많다 보니 포장코스도 잘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입가심으로 맛본 오징어라면이 일품이었습니다. 술 마시는 안주로도 해장용으로 맛본 라면도 예술이었습니다. 무늬오징어의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맛본 건 행운입니다. 제주도 서귀포 안덕면 사계리 여행 오면 꼭 들러보세요. 무늬 오징어요리전문점 '토끼트멍'
제주 사계 돌문어해물탕과 딱새우 "회양과 국수군"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 183에 위치하여 '토끼트멍' 맞은편에 위치한 '회양과 국수군'은 입안 가득 신선함이 가득한 "제주 자연산 딱새우회"와 시원하면서 새콤한 "스페셜물회"그리고 신선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서 얼큰하고 맛 좋은 "돌문어해물탕"까지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에겐 제주다운 음식으로 얼큰하고 개운한 국물과 더불어 젊은 층과 부모님 세대까지 다양한 입맛에 맞춤 요리입니다. 해물탕의 다양한 재료들을 일일이 먹기 좋게 손질해 주어서 더욱 편리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바람이 불거나 날이 스산하면 어김없이 손님이 많이 오는 '회양과 국수군'음식점입니다. 특히 주차공간이 넉넉하여 편리하게 주차가 가능합니다. 요즘같이 바람이 너무 부는 날에는 계절을 떠나 따뜻한 국물요리가 생각납니다. 메뉴가 다양해서 손님들의 입맛을 다양하게 사로잡고 있고 포장이 가능하여 주변 숙박시설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도 편리하게 찾게 되는 음식점입니다. 찾는 손님들의 음식의 맛과 재료의 신선함과 친절함에 대해 평점을 많이 주셨고, 특별한 메뉴가 식당을 찾게 하는 가장 큰 방문이유가 됩니다. 여행을 와서 음식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중요하고 친절함을 받는 것도 기분 좋은 일입니다. 또 주류 중에 술을 잘 못 드시는 분도 한라산 토닉을 꼭 맛보시길 바랍니다. 한라산소주와 토닉워터로 하이볼을 만든 회양과 국수군 만의 시그니처 제작술입니다.
제주 사계의 천연재료 "해녀밥상"
제주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 161에 위치한 '해녀밥상'은 한 가지 단일메뉴로 자신 있게 선보입니다. 제주 해녀에게 직접 재료를 제공받고 있고 한식 해녀밥상을 1인분 18,000원에 한 상차림입니다. 제주도만의 음식인 뿔소라와 흑돼지, 옥돔을 이용한 뿔소라 솥밥과 흑돼지 볶음, 옥돔구이 제주 향토음식을 만들어서 메뉴로 만들고 있고 제주에서 자란 제주 뿔소라, 딱새우, 옥돔만을 사용하여 재료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곳입니다. 해변가 바로 앞이라서 멋진 바다뷰를 감상할 수 있고 주차공간도 사계항구에 넉넉하게 할 수 있고, 사계리바다의 형제섬과 송악산, 마라도를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 그 자체의 뷰를 보면서 입도 눈도 즐거운 식사자리가 될 것이라고 소개합니다. 제주도에서 나오는 특별한 해산물로 맛을 연구하고 만들어 식당을 운영하고 있고, 스마트폰 검색 후 예약 통한 서비스를 받으시길 부탁드리며, 다양한 반찬과 비법소스로 입맛을 돋워 줄 양념인 강된장, 매콤비빔장, 맛간장등 맛보실 수 있습니다. 푸른 바다 딱새우장은 머리 껍질을 벗긴 후 내장까지 드시면 맛있고, 뿔소라 솥밥은 그릇에 덜어서 강된장, 매콤비빔장, 맛간장으로 다양하게 비벼서 드시면 좋습니다. 솥밥에 메밀차를 넣어서 누룽지로 드시면 고소한 숭늉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뿔소라장과 토장을 뿔소라솥밥에 올려드시면 그 맛이 일품입니다. 계절반찬들로 신선한 식재료로 보답한다는 주인의 자부심이 묻어 나는 해녀밥상입니다. 제주도 서귀포의 향토음식을 더 맛있게 드셔보시고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산방산의 배경으로 이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음식점들이 즐비한 사계리마을에 오시면 맛과 멋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여행이 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