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을 맞이하여 제주시에 분양하는 핫한 현장인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 와 오등봉공원 위파크제주의 홍보관을 둘러보고 입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중부공원 제일 풍경채 센트럴파크 견본주택 방문
2024년 2월 23일 도남동 205번지에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모델하우스가 오픈하였습니다. 제일건설(주)의 제주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가 합리적인 분양가에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이고 발코니확장까지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변경하면서 내 집 마련 및 부동산 투자를 고민하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는 분위기입니다. 모델하우스에 주차장에는 교통정리해 주는 인원이 있고 주차관리 안내요원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야외주차장에 마련된 부스에는 붕어빵, 어묵등 간식먹거리가 제공되는 푸드트럭이 있고, 플리마켓과 홍보물품부스와 부동산 홍보관도 보입니다. 모델하우스에 날씨가 흐림에도 불구하고 오픈 2일 차인데도 사람들이 북적 대고 있었습니다. 테팔프라이팬 오픈 3일 동안 선착순 방문 200개인데, 11시 갔을 때 이미 끝난 상태였습니다. 물론 사은품욕심은 없었지만, 사은품이 고급이어서 약간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관람 순서가 있어서 샘플로 지어진 84A타입과 119A타입을 둘러보았는 데 , 728세대 중 84A타입은 130세대로 이며, 기본적인 4 BAY 판상형 타입으로 단지 배치도에서 보면 남동향 배치, 84B타입도 4 BAY 판상형으로 87세대로 남서향 배치로 되어있습니다. 84C타입은 가장 세대수가 많은 231세대로 남동, 남서향 이면개방형 타워형 구조입니다. 구조는 84A, B타입인 4 BAY 판상형을 선호하지만, 단지 내 뷰포인트를 보면 84C타입도 저는 개인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119A타입은 공급평형 47평으로 102세대로 현관의 이원화로 주방과 거실 쪽과 침실 1,2라인으로 성인자녀가 있는 집들은 괜찮은 구조로 보이고, 특히 제주도 큰집 제사문화로 제사 지낼 경우의 알파룸 공간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여러모로 쓰임새가 좋아 보이는 알파룸의 공간활용도 기대됩니다. 특히 맘에 들었던 드레스룸의 공간과 다용도실의 공간이 잘 나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주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청약상담 문의전화 TEL : 1551-0728
중부공원 제일풍경채 센트럴파크 보고 나온 소감
청약자격 체크를 하자면 등본상 제주도 거주자이고 만 19세 이상이고 청약통장가입기간이 6개월 경과되고 입주자모집 공고일인 2월 16일까지 예치금으로 입금이 되어있어야 됩니다. 아파트계약금은 분양대금 10% 이고 이 중 5% 계약금의 일부 1,000만 원 납입 후 4월 2일까지 나머지금액 납부하는 방식이고 , 나머지 5%는 대출알선 후 이자를 사업주체에서 부담한다는 내용입니다. 중도금은 60%이나, 이자후불제방식이라 입주 때 이자 납부하시면 된다고 안내하지만, 정확한 이자는 은행이 선정되지 않아서 금융기간 확정되면 안내가 될 듯합니다. 많은 인원들이 아파트 청약에 관심을 가지고 모델하우스를 방문했는 데, 현재 제주도 작년 하반기 입주 때부터 마이너스 프리미엄이 형성되면서 청약하여 당첨된 계약자들이 입주할 때 대출이 안되거나 세입자를 구하지 못하여 어려움을 겪는 일부세대들이 있고 거래가 뜸하다 보니 27일 1순위 때 과연 청약의 열기가 이어질지 정말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제주도 거주민으로서 제주도 부동산 시장이 살아나길 진심으로 기대하며, 또 제주도의 공원화 첫 사업인 만큼 제주도의 구축아파트에서 신축아파트로의 이전수요자의 관심이 있을 듯 기대합니다. 제주도를 여행하다 보면 제주도의 예스러움을 간직한 곳에 대한 독특함에 변화보다는 과거보존이라는 것에 관심을 두고 얘기를 하지만, 실제로 제주도민들의 신제주생활권에서의 생활을 보면 구축아파트가 비중이 높아서 노후된 도시가 발전을 위해서는 신도시 개발이 육지처럼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특히 제주에서는 공원 다운 공원이 부족하여 공원화 아파트의 커뮤니티를 갖춘 곳이 드물고 특히 아파트 단지 내의 커뮤니티에서도 주민 공동으로 이용하는 사우나시설이 는 경우도 드물기에 기대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2월 27일 청약 1순위 마감이니 잘 준비해서 청약홈 통해 내 집마련 첫 발인 청약신청 응원합니다.
오등봉공원 위파크제주 홍보관 방문
도남동에서 나와 노형동 노형주민센터 가는 길에 오등봉 공원 홍보관이 있다고 하여 들러 보기로 했습니다.
76만 4,863㎡(축구장 106배 크기) 초대형 복합문화 주거도시의 시작 총 1,401세대(1,2단지 합계) 오등봉호반으로 알고 있었는 데, WEPARK JEJU라고 적혀 있어서 상담직원분께 문의하니 호반의 프리미엄 브랜드이며 민간공원 특례사업의 도시공원 아파트를 통칭하는 브랜드라고 얘기해 주었고 온라인 조회해 보니 위파크로 분양 한 곳이 많이 있었습니다. 위파크 제주는 지하 3층에서 지상 15층 28개 동 2개 단지 총 1,401세대로 1단지 686세대 2단지는 715세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공원부지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조성하여 기부채납하고 30% 미만 아파트등으로 개발되는 사업인데 5월 오픈예정으로 모델하우스는 오라이동에 공사 진행 중에 있습니다. 신제주와 구제주의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고 연북로 오남로 애조로 등 도로 진입이 원활하고 국제공항의 접근도 용이한 점이 교통환경 우수합니다. 한라산, 오드싱오름등 한라산조망을 배경으로 공원의 트레킹코스로 조성돼 입주민들의 공원조성은 상당한 삶의 에너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신제주권의 복잡한 주차시스템에 비해 주차대수도 1.8대 1로 최근 지어지는 아파트의 법정대수에 비해 탁월한 주거환경이 돋보입니다. 또 1단지와 2단지 사이의 한라도서관, 아트센터, 복합문화시설이 연접해 집 앞에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위파크 제주는 남향 위주 배치와 맞통풍구조 4 BAY판상형 평면을 적용하기로 하고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다 함께 돌봄 센터, 스크린 수영장 등 제주도의 한라산 아래 가장 큰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등봉 공원 위파크 제주 홍보관 (제주시 신형로 23 우주빌딩 1층) 대표전화 TEL 1670-3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