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제주도 여행코스로 서귀포 유채꽃이 피는 휴애리자연생활공원과 사계리마을로 떠나는 여행을 준비하고 제주선상낚싯배에서의 배낚시도 체험해 봅니다.
2월 제주도여행 유채꽃 휴애리 자연생활 공원
제주 유채꽃 축제로 유명한 곳이 제주도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을 대표적으로 추천해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봄의 상징인 매화와 유채꽃 개화를 시작해서 2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으로 찾은 제주 휴애리는 봄뿐만이 아닌 사계절의 꽃을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제주도의 눈소식과 봄날소식에 제주도의 날씨가 변화가 많았지만, 그래도 봄의 꽃은 인사가 시작됩니다.
한라산의 정상에는 하얀 눈이 덮여 있는데 그 모습을 배경으로 휴애리 자연생활 공원 입구부터 매화꽃의 화려한 인사로 제주도여행을 찾은 이들을 환화게 환영하고 있습니다.
수국온실 속에는 1년 내내 수국으로 감탄을 자아냅니다. 포토존이 곳곳에 있어서 사진 찍고 놀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 꽃을 좋아하는 부모님과 온실옆으로 펼쳐지는 유채꽃밭은 제주도 최대로 넓은 규모로 펼쳐져 있습니다.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의 면적은 65,000㎡으로 한라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고, 봄에는 유채꽃축제, 매화축제 그리고 여름에는 수국축제, 유럽수국축제, 핑크뮬리축제, 동백축제 등 사계절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입구 쪽의 야자수와 포토존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한라산의 거대한 풍경과 유채꽃밭은 환상 그 자체입니다. 2월 제주도 가볼 만한 곳 휴애리는 제주도 여행 코스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곳입니다.
제주도 유채꽃 축제기간 : 2023.11.7일부터 24년 4.30일까지
제주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제주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입니다.
입장료:성인 13,000원/청소년 11,000원/어린이 10,000원
운영시간: 매일 09:00~18:00
유채꽃의 풍경으로 아름다운 사계리마을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마을에 유채꽃이 하나둘 피어서 지금은 노지 어디든 사계리마을에 빈 밭에는 유채꽃의 노란 물결이 마을을 물들입니다. 눈과 비를 오락가락하는 날씨에도 꿋꿋이 흔들리지 않고 만발하며 피어있는 유채꽃이 대견스럽습니다. 사계리 유채꽃밭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꽃밭입장료 1,000원을 내지만 꽃밭을 가꾸고 유지하기 위한 비용이라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제주도 산방산 유채꽃마을인 사계리는 갈 곳도 볼 곳도 많은 곳으로 젊은 층에서 인기 있는 바닷가 마을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사계리마을은 제주도 일출명소로도 잘 알려져서 사계해안 형제섬 사이로 떠오르는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사진작가들과 여행객들이 찾기도 합니다. 사계리마을의 사진명소로는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930번지"가 최고로 이쁘게 나옵니다. 관광객들은 노란 꽃밭을 통칭해서 유채꽃으로 알고 계시지만, 진짜 유채가 아닌 배추꽃의 일종으로 산동 채라고 불리는 꽃입니다. 마을 안길 이다 보니 주차문제나 지나가는 차량의 행렬로 혼잡하니 산방산 앞에 무료주차장을 활용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현재 산방산 정상은 출입금지되어 있지만, 산방굴사까지는 올라갈 수가 있어서 산방산 아래로 보이는 유채꽃 만발한 사계리마을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볼 수가 있습니다.
사계리마을 북쪽으로는 산방산 남쪽으로는 마라도 가는 여객선착장과 송악산으로 이루어져 해안도로 따라 드라이브하기에 최고의 풍경이 펼쳐집니다.
산방산주변에 관광코스로 용머리해안 지질탐구, 올레길 10코스, 형제섬, 송악산등으로 걸어서 하루 종일 돌아다녀도 지루하지 않은 사계리마을입니다.
제주도 선상낚시체험 베스트 5
제주도 환상의 섬에서 느껴보는 선상낚시는 제주도 곳곳에서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배낚시비용은 2시간 평균 2만원에서 5만원 사이로 어떤 어종을 낚시하느냐에 따라서 비용이 다르게 들 수가 있습니다.
체험낚시에서는 기본적으로 낚시대와 미끼, 구명조끼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배멀미를 생각하는 분은 미리 뱃멀미약을 챙겨서 복용해 둡니다.
출항 전 해양경찰서에 입항허가서 제출하고 승선 후 구명조끼를 입고 출항하게 됩니다.
낚시포인트에 가면 선장이 닻을 내리고 고정한 후 배낚시가 가능합니다.
초보자들은 선장님께서 미끼 꽂는 방법, 낚싯대 사용법을 알려 줍니다. 겨울과 봄사이에는 쏨뱅이가 잘 잡힙니다. 낚싯대에 고리가 세 개까지 있어 한꺼번에 세 마리를 낚기도 합니다.
배 위에서 먹을 간단한 간식거리를 챙겨가시면 지루하지 않게 낚시할 수 있습니다.
잡은 물고기는 항구 주변 식당에서 1인당 1만 원의 조리비를 받고 조림이나 탕으로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제주도 선상낚시는 짙은 겨울바다의 낭만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제주도를 찾는 선상체험 낚시 BEST 5를 꼽아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제주차귀도 배낚시
차귀도를 바라보며 즐기는 체험낚시와 편안한 분위기와 여유 있는 쉼터가 제공되고 제주 레일바이크 이용권이 포함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2. 그랑블루 요트(선상낚시)
국내 최대 초특급 럭셔리 요트에서 월평동굴 주상절리 관람하고 요트세일링 포함하여 선상 낚기가 가능하며 선상다이닝서비스로 간단한 다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성산우도선상낚시
성산일출봉과 우도 앞바다의 풍경을 보며 선상낚시를 체험할 수 있고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낚시교육과 잡은 생선 즉석회도 맛볼 수 있습니다.
4. 제주사계항 체험 배낚시
산방산, 형제섬, 송악산, 마라도, 가파도 다 볼 수 있고 낚시포인트로 형제섬에서 낚시를 하게 됩니다
항구 주변에 음식점이 많아서 회나 매운탕 조림으로 조리해 주십니다. 회 포장하는 곳도 있습니다.
5. 애월선상배낚시
4인기준 단독 대절 가격구성되어 있고 도시어부형 선상낚시로 고가장비 대여로 별도 구성된 상품도 있습니다.
제주도의 어딜 가도 항구가 있는 곳에 선상체험낚시가 있고 패키지로 묶어 있는 경우도 있고 단독낚시만 있는 경우도 있으니 여행지 주변에 배낚시 정보를 사전에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기상이변으로 풍랑주의보가 뜨는 경우 출항이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경험하는 선상낚시로 행복한 체험 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